자바 폼과 프레임 AWT Frame
AWT Frame
. 자바의 GUI(Graphic User Interface)의 기본구성이다 .
자바에서 GUI는 AWT(Abstract Window Application)이나 애플릿(Applet)등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다
현제는 JFC(Java Foundation Class Library)다른말로 SWING이라고도 불린다.. java.awt.Frame
. 멤버변수
필드 속성 필드명내용
static final intICONFIELDFrame의 아이콘화된 상태 비트를 표시
static final intMAXIMIZED_BOTHFrame의 최대 크기에 관한 상태 비트
static final intMAXIMIZED_HORIZFrame의 가로축 최대 크기 비트
static final intMAXIMIZED_VERTFrame의 세로축 최대 크기 비트
static final intNORMAL기본 크기를 표시하는 상태 비트. 생성자
생성자내용
Frame()기본 Frame 생성자
Frame(String title)Title을 지정하는 생성자. 메서드
리턴타입 메서드 내용
static Frame[] getFrames()실행중인 모든 Frame을 얻어온다
Image getIconImage()Frame의 좌측 상단 이미지 얻기
MenuBargetMenuBar()설정된 MenuBar 객체 얻기
StringgetTitle()현 Frame의 title얻기
IntgetState()Frame의 현상태 얻기
BooleanisResizable()현 Frame의 크기변경 가능 유무 확인
voidsetIconImage(Image img)좌측 상단의 이미지 변경하여 설정
voidsetMenuBar(MenuBar mb)MenuBar를 설정
voidsetResizable(boolean bool)Frame 크기 변경 가능 유무 설정
void setState(int state)Frame의 상태 설정
void setTitle(String title)Frame의 title설정
Ex) 화면 정중앙에 width 300px/height 200px의 화면의 정중앙에 호출
1 | import java.awt.*; |
Ex) Frame을 상속받아서 Frame을 정가운데 호출하고 박스의 제목을 넣는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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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import java.awt.*;
public class Round17_Ex0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 {
Round17_Ex02_Sub round = new Round17_Ex02_Sub();
}
}
class Round17_Ex02_Sub extends Frame {
private Dimension dimen, dimen1;
private int xpos, ypos;
public Round17_Ex02_Sub() {
super("제목넣기");
// Frame을 상속받았기 때문에 super로 상위 상속자 호출
this.init();
this.start();
this.setSize(300, 200);
// Frame을 상속받아 this의 메소드 호출한다 가로300, 세로 200의 Frame세팅
dimen = Toolkit.getDefaultToolkit().getScreenSize();
// 화면의 스크린 가로/세로 스크린 사이즈를 가져온다
dimen1 = this.getSize();
// Frame의 가로/세로 스크린 사이즈를 가져온다
xpos = (int) (dimen.getWidth() / 2 - dimen1.getWidth() / 2);
// 정중앙의 x값을 구한다 화면의 가로 사이즈를 2로 나눈값과 Frame의 가로 사이즈를 2로
// 나눈값을 뺀다 그럼 정중앙의 x값을 구한다
ypos = (int) (dimen.getHeight() / 2 - dimen1.getHeight() / 2);
// 정중앙의 y값을 구한다 화면의 세로 사이즈를 2로 나눈값과 Frame의 세로 사이즈를 2로
// 나눈값을 뺀다 그럼 정중앙의 y값을 구한다
this.setLocation(xpos, ypos);
// Frame의 띄울 위치를 x값과 y값으로 띄울 위치를 설정한다.
this.setVisible(true);
// 화면에 보이게 한다
}
public void init() {
// 화면 구성 넣을 부분
}
public void start() {
// Event나 Thread 처리할 부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