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AWT 컴포넌트 Button 클래스

자바 AWT 컴포넌트 Button 클래스


java.awt.Button 클래스


생성자(Cunstructs)
Cunstructs내용
Button()기본 Button Conponent 생성
Button(String text)특정 text가 적혀 있는 Button Component 생성

메서드(Methods)
Methods내용
String getActionCommand()현 Button 에 대한 액션 명령어 얻기
String getLabel()Button 에 적혀 있는 텍스트 얻기
void setActionCommand(String command)현 Button에 액션 명령어 설정하기
void setLabel(String label)Button 위의 텍스트 변경하기

ex ) 화면에 전화번호 버튼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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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 java.awt.*;

public class Round17_Ex0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 {
Round17_Ex02_Sub round = new Round17_Ex02_Sub();
}
}

class Round17_Ex02_Sub extends Frame {
private Dimension dimen, dimen1;
private int xpos, ypos;
private Button[] bt = new Button[12];

// Button 클래스의 배열을 만들어 12개의 버튼을 확보한다.
public Round17_Ex02_Sub() {
super("제목넣기");
// Frame을 상속받았기 때문에 super로 상위 상속자 호출
this.init();
this.start();
this.setSize(300, 200);
// Frame을 상속받아 this의 메소드 호출한다 가로300, 세로 200의 Frame세팅
dimen = Toolkit.getDefaultToolkit().getScreenSize();
// 화면의 스크린 가로/세로 스크린 사이즈를 가져온다
dimen1 = this.getSize();
// Frame의 가로/세로 스크린 사이즈를 가져온다
xpos = (int) (dimen.getWidth() / 2 - dimen1.getWidth() / 2);
// 정중앙의 x값을 구한다 화면의 가로 사이즈를 2로 나눈값과 Frame의 가로 사이즈를 2로
// 나눈값을 뺀다 그럼 정중앙의 x값을 구한다
ypos = (int) (dimen.getHeight() / 2 - dimen1.getHeight() / 2);
// 정중앙의 y값을 구한다 화면의 세로 사이즈를 2로 나눈값과 Frame의 세로 사이즈를 2로
// 나눈값을 뺀다 그럼 정중앙의 y값을 구한다
this.setLocation(xpos, ypos);
// Frame의 띄울 위치를 x값과 y값으로 띄울 위치를 설정한다.
this.setVisible(true);
// 화면에 보이게 한다
}

public void init() {
// 화면 구성 넣을 부분
CardLayout card = new CardLayout(5, 5);
this.setLayout(card);
// 프레임 전체의 레이아웃을 CardLayout으로 설정한 것은 전화지 자판의 주변
// 다시말해 가장자리의 여백을 설정하기에 편리하기 때문이다 .
GridLayout grid = new GridLayout(4, 3, 5, 5);
// GridLayout의 객체를 선언 4행3열의 간격을 행간격 5px 열간격 5px 설정
Panel p = new Panel(grid);
Font font = new Font("TimesRoman", Font.BOLD, 20);
// 버튼 1 ~ 9 까지의 폰트를 설정한다
Font font1 = new Font("SansSerif", Font.BOLD, 20);
// 버튼 *, #, 0폰트를 설정한다
String[] str = { "*", "0", "#" };
// 버튼의 폰트의 문자열을 선언해 준다
for (int i = 0; i < bt.length; i++) {
// bt.length즉 길이만큼 for문으로 루프한다 .
if (i < 9) {
// i 가 9보다 작을경우에 버턴의 배열에 1 ~ 9까지 세팅한다
bt[i] = new Button(String.valueOf(i + 1));
// valueOf로 숫자를 문자열로 바꾼후에
bt[i].setFont(font);
// Button을 설정한다.
} else {
// 10이상이면 하위의 액션을 한다 .
bt[i] = new Button(str(i - 9));
// 만약 i가 10이면 버튼의 text를 str의 배열에서 특정 문자를 꺼내온다 .
bt[i].setFont(font1);
// 세팅한다
}
p.add(bt[i]);
// Panel에 에드시킨다 .
}
this.add("view", p);
}

public void start() {
// Event나 Thread 처리할 부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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